이 약관은 주식회사 티티엠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이하 "서비스"라 함)을 이용하는 자(이하 "회원"이라 함)간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2)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 또는 숫자,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관리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의미합니다.
5)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관리자가 선정한 자를 의미합니다.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별도의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규를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식에 따라 별도의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단, 개정사유가 변경(항목 추가 등)이 아닌 수정(문구의 수정 등)인 경우 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4)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을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은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원가입신청시 별도의 게시가 없다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신청 대하여 승낙여부를 검토 후 가입승인을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3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서비스이용을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해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지정한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수정을 하거나 회사에서 지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회사가 임의로 정보를 수정하는 등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제3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개하여 서비스이용에 문제를 발생시킨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운영자 또는 관리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서비스이용에 문제를 발생시킨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이로인해 발생된 문제에 대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 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가 지정한 별도의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을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페이지를 활용합니다.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동의하지 않은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별도 공지합니다.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별도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다만, 사전에 게시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단,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4)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법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저작권법"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17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